[인터뷰]이창수 천안병 미래한국당 국회의원 후보를 만나다
[인터뷰]이창수 천안병 미래한국당 국회의원 후보를 만나다
  • 조호익 기자
  • 승인 2020.03.2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과 대한민국이 올바르게 발전하는데 밑거름이 되겠습니다"

이창수 천안병 미래한국당 국회의원 후보에 대해 조호익 천안본부장이 인터뷰를 진행했다.
투데이충남에서는 4·15총선을 맞아 천안지역 국회의원 후보자들의 인터뷰를 진행한다. 인터뷰는 더불어민주당에서부터 미래통합당 까지 각 정당 후보자들의 공약에 대해 알아보고 천안의 청사진에 대해 조명해 본다.        - 편집자 주 -

◈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게 된 배경이 무엇입니까?
  현 정부의 무능한 정책 때문에 천안경제가 매우 어렵습니다. 실질적으로 단기간에 경제가 회복되긴 어렵다는 전문가들의 분석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천안지역 코로나사태에 대한 정부와 천안시의 미흡한 대처능력이 천안 경제에 더욱 악 영향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 역시 결국 견제와 균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오는 정책의 불균형으로 국가와 천안발전을 더욱 어렵게 만드는 원인으로 작용되고 있습니다.
  한편, 이번 선거는 정부여당으로‘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 펴는 중요한 선거입니다. 기울어진 운동장에서는 누구든 똑바로 걸을 수 없기에 제가 국회에 입성해 현 정부의 견제와 감시로 국가가
 정상적으로 운영 될 수 있는 역할을 하겠다는 각오로 출마했습니다.
 
◈ 공약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십시오.

▷ 천안 ‘청수역’신설
청수동에 ‘청수역’신설은 수도권전철이 독립기념관까지 연장하는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연결을 마련하는 전기가 될 것입니다.  청수역이 신설되면서 청수동, 청당동, 용곡동의 통행 여건 개선효과로 기업조성 및 시장상권 접근성이 발달됨에 따른 LG생활건겅퓨쳐산업단지조성, 풍세산업단지조성, 기업 등이 속도 있게 유치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천안 청수동, 청당동, 용곡동, 신방동, 풍세면, 광덕면까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천안인구 100만 명을 대비한 미래 교통수단으로 기여할 것입니다.

▷ 천안 신방동 ‘하수종말처리시설 지원법’ 제정
  약 30년 전에 설계로 운용됐던, 하수종말처리시설이 2020년부터 현대화 사업 설치 및 공사착공에 따라 2025년 공사가 완료될 예정입니다. 공사완공 전 까지도 신방동 주민들의 악취고통에 대한 피해가 지속됨에 따라 하수종말처리시설을 ‘기피 및 혐오시설’로 지정하는 법을 제정하여 천안 신방동 주민들에게 그에 상응한 보상대책과 인센티브를 제공 드리고자 하는 취지입니다. 하수종말처리시설 지원법이 제정됨에 따라 신방고등학교 설립, 문화체육시설, 주민편의시설 등의 보상 및 인센티브를 신방동 주민들에 보상차원의 지원법을 제정하겠습니다.

▷ 천안 신방동 대규모 ‘남부스포츠센터’ 건립 추진
  체육 스포츠시설 인프라가 부족한 남부지역 신방동에 쾌적하고 편리한 대규모 스포츠센터를 건립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겠습니다. 남부지역인 신방동에 부족한 체육스포츠 인프라확충으로 지역 균형발전이 수반으로 신방동, 청수동, 청담동, 신방통정지구, 쌍용1,2,3동 도심지역 주민들이 위한 각종 실내, 야외 스포츠시설 및 스파시설을 갖춘 편익성 고려하여 건립하겠습니다.     

▷ 천안 도시형 ‘온종일돌봄교실’구축
  천안’병’지역 각 아파트 밀집지역에 맞벌이가정 자녀 등 보육이 필요한 자녀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해소하고 자녀들의 소질 및 적성을 개발해 나가겠습니다. 안전한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만3세부터 만12세 이하 대상으로 양육공백이 발생하는 가정에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을 확대하여, 양육걱정 없이 맘 편히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 천안광덕 ‘호두테마파크’ 조성
  천안 광덕면 지장리 일원에 저수량231만여 톤의 광덕 다목적댐 주변에 호두를 테마로 한 문화공간과 리조트를 조성하여 ‘호두테마파크’를 조성하겠습니다. 또한 국비확보와 67만5천평을 호두재배 관리하는 민간회사 SK그룹과 협업, 투자유치를 제안하여 일자리창출 및 SK그룹의 고용효과를 만들어 내겠습니다. 호두테마식물원, 호두나무생태관, 호두나무공예관, 호두생명연구관, 호두나무공연장, 야외휴양림, 캠핑장, 수영장 등을 조성해 천안시민의 휴식공간으로 이용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대기업 민간회사와 연계한 관리경영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고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 천안 ‘청년, 신혼부부, 서민 ‘공공임대주택’ 확대보급
청년, 대학생, 신혼부부, 서민들의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공기업 LH와 연계한 천안 ‘병’ 지역 도심, 면, 지역에 공공임대주택 공급 확대 추진하여 주거안정을 해소 하겠습니다.중, 소형 공공임대주택 확대보급으로 주택경기활성화 마련과 임대주택 공급을 통한 주거취약 계층의 주거 안정이 해소됩니다. 특히 도심, 면 지역 임대주택 공급을 통해 지역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도로개설 등 주변지역 정비로 정주여건도 개선됩니다.
   
3. 천안시민들에게 한마디 하자면?
이번 선거는 누가 뭐라 하더라도 문재인 정권에 대한 준엄한 중간 평가적 선거입니다.  이번 평가에 따라 자유대한민국의 가치를 2배 더 높이느냐, 아니면 붕괴시키는냐 기로에 서 있기도 합니다. 지역민들의 현명한 판단으로 우리 대한민국과 천안이 올바르게 발전하는데 기여하고 지역을 대변하는 역할을 충실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이번 천안 코로나사태에 대한 정부 및 천안시의 무능한 대처로 천안시민들의 안전과 생명이 위협 받고있습니다. 이런 아마추어 정권 때문에 “모든 시민이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점에서 천안시민은 천안을 정상화 시킬 수 있는 정치인을 갈망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상대방 후보자도 장점이 많은 분이시지만, 여러 측면에서 지금껏 대한민국 가치수호를 지키기 위해 헌신한 이창수에게 열정적 지지를 보내시고 있습니다.
현명하시고 지혜로운 천안시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 총선에서 당선으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