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중앙고-LS농기계, 산학협력 MOU
[서산]중앙고-LS농기계, 산학협력 MOU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0.12.1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기능력 갖춘 인력 양성
산학협력협약 체결 모습. 서산교육지원청
산학협력협약 체결 모습. 서산교육지원청

[투데이충남 서산/이지웅 기자] 서산중앙고등학교는 지난 8일 서산시 수석동에 위치한 한국기업농기계주식회사 LS농업기계 서산태안대리점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학교 발전기금을 기탁 받았다.

이번 협약의 체결로 학교는 LS농업기계의 요구에 부응하는 교육과정의 개발 및 맞춤식 교육을 추진하며, LS농업기계는 학생들의 현장체험 학습처 제공 및 현장 실습 등을 통해 산업체가 요구하는 실기능력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서산중앙고등학교는 올해 전북 군산새만금센터 일원에서 개최된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 농업기계정비 직종분야에서 천승호(2학년)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이론과 실기 능력을 갖춘 학생을 육성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학교와 산학협력협약 체결을 마친 조병운 대표는 서산중앙고 원예과 출신이다. 조대표는 체결에 앞서 “LS농업기계는 올해 서산에서 가장 높은 판매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그동안 서산 시민에게 받은 사랑을 조금이나마 돌려 드리고자 교육기부 및 재능기부를 통해 서산중앙고등학교 생물산업기계과 학생들에게 현장 맞춤형 실기능력을 전수하고 싶고, 학교발전기금을 100만원씩 1년에 2회 기탁함으로써, 농업기계 정비 분야의 미래인재를 양성하는데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재구 진로취업 부장교사는 "산학협력협약 체결로 학교와 LS농업기계가 서로 윈-윈 하는 성과를 거두게 될 것이며, 우리 학생들이 대학을 졸업하지 않아도 실력과 인격을 갖춘 유능한 인재로 사회에서 멋지게 성공하는 모습을 보였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산학협력협약이란 산업체와 학교의 공동의 번영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학교는 산업체가 요구하는 전문직업인을 양성하고, 회사는 유능한 인력을 고용함으로써, 서산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한편 이 학교는 종합고등학교로서 학생 특성에 맞는 대학 진학은 물론 고졸취업 성공시대를 열어가는 지역 명문고의 위상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다. 또한 충남지역 단위 농협 농기계 수리센터 취업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