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예비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 지원
[천안]시, 예비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 지원
  • 홍석민 기자
  • 승인 2021.02.2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통합정보시스템 접수

 [투데이충남 천안/ 홍석민 기자] 천안시는 ‘제1차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및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을 공모해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 특성에 맞는 예비사회적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사회적 경제기업의 안정적인 수익구조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1차 예비사회적기업은 ‘도내 21년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을 희망하는 법인·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선정 시 일자리창출‧전문인력‧사업개발비 지원 신청자격이 부여되며, 경영컨설팅,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지정 등 다양한 지원이 주어진다.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자격 기준은 유급 근로자 1명 이상 고용한 기업으로 사회적 기업,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등이어야 한다.

 선정 시 사회적기업은 연간 지원 한도 1억 원, 기타 기업 등은 5000만 원 이내로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은 오는 12일까지,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은 2일부터 17일까지 사회적기업통합정보시스템(SEIS)을 통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관련서류 등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최종 선정은 서류 검토와 현장실사, 도 실무심사위원회 심사 및 도 사회적경제 육성 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 말에서 5월 중에 이뤄진다.

 차명국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그 어느 때보다 기업하기 어려운 시기인데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역량을 갖춘 법인 및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