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대천동대초, 교육과정 설명회
[보령]대천동대초, 교육과정 설명회
  • 조정일 기자
  • 승인 2021.03.1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유튜브 채널 통해

[투데이충남 보령/조정일기자] 보령 대천동대초등학교는 16일부터 일주일간 전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대천동대초TV)로 실시간 쌍방향 ‘온택트 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했다.

본 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실시하지 못한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비대면 형식으로 운영하는 것이 좋겠다는 학교 구성원들의 의견에 따라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운영되는데, 교직원 소개, 학교교육목표와 중점활동, 특색교육활동, 학년별 수업일정 및 교육내용, 학부모 연수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다뤘다.

혁신동행학교의 교육 가치를 담은‘참된 배움으로 함께 성장하는 대천동대교육’ 비전 아래 학교교육의 기본 방향을 제시하고,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등교·원격 병행 운영과 학부모님께 꼭 필요한 학교교육활동에 대한 학부모들의 많은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운영하게 됐다.

특이한 점은 일반적인 학교의 설명회와 달리 학교장이 직접 학교교육과정 전반을 안내하고 설명함으로써 학부모들의 호응과 관심이 더 높아졌다는 것이다. 또한 학부모들이 퇴근 후 아이들과 함께 시청하고 궁금한 내용은 댓글창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어 교육 3주체가 온라인을 통해 소통하며 학교교육에 대한 관심과 공교육에 대한 높은 신뢰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영하 교장은 “코로나19로 정상적인 교육활동이 되지 못해 학부모들이 많은 걱정을 하고 있다”라고 전하면서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교육과정 설명회로 학부모들과 학생들이 더 좋은 대천동대교육을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야외 체험학습을 대신할 수 있는 학교 내 체험장(나비·곤충, 생태·환경, 천문, 화석) 조성으로 아이들의 탐구력과 창의력 신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