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마을교사 교육지원단 발대
[서산]교육지원청, 마을교사 교육지원단 발대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1.03.2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도서관 지원단 위촉
발대식에 참석한 교육지원단 모습 / 서산교육지원청
발대식에 참석한 교육지원단 모습 / 서산교육지원청

[투데이충남 서산/이지웅기자] 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9일 김종우 장학사의 진행으로 본청 어울림실에서 ‘학교와 마을을 잇는 2021 서산행복교육지구 마을교사 교육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서 위촉된 교육지원단은 홍보지원단 6명, 도서관 지원단 12명으로 구성됐다. 각 학교에서 ‘서산행복교육지구 통합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홍보지원단은 학교 행사, 마을 축제, 서산교육지원청 교육행사 등을 취재하고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업무를 지원한다. 도서관 지원단은 학교 도서관의 폐기도서, 서가 정리 등 장서 정리를 지원한다. 과학실 지원단과 회복적 정의 지원단을 신규 모집, 운영할 계획이다.

장우현 교육장은 “출산 저하로 인한 학생 수 감소로 공동체성의 삶이 줄어들고 있다. 그렇지만, 마을교육공동체의 활성화로 복원이 이뤄지고 있다. 여기에 계신 교육지원단의 역할이 중요하다. 주변 분들에게 동참을 권하고, 확산시키고, 비슷한 생각을 할 때 같이 할 수 있다.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노력해 주신다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 오지 않을까, 생각한다”라며, 교육지원단에 감사와 응원의 말을 전했다.

지원단별로 모인 협의회에서 교육과 서정숙 교육혁신팀장은 “홍보지원단과 함께 서산행복마을학교, 마을축제, 마실체험, 시민배움터, 우리동네 배움터, 청소년 자치배움터 등의 활동들을 소식지와 책으로 엮어 발행하려는 구상 중이다”라며 2021년의 계획을 설명했다.

2021년 교육지원단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학교와 마을을 잇고, 각 학교 교사들의 업무를 지원해 모두가 행복한 꿈을 키우며 ‘다함께 성장하는 어울림 서산교육’이 실현되길 희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