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지원청, 주제가 있는 행복 학부모 교육
[예산]교육지원청, 주제가 있는 행복 학부모 교육
  • 이예슬 기자
  • 승인 2021.03.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예산/이예슬기자] 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부터 ‘2021 주제가 있는 행복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 지침 준수를 위해 학부모들의 요구와 여건을 반영해 총 5회기로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 운영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등록과 접수과정에서부터 철저한 방역과 체온측정, 유사증상 유무 여부를 확인 후 ‘지혜로운 부모의 마음 관리’라는 주제를 행복한 심리상담소 이재연 소장에게 들어보면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무엇보다도 이번 연수를 비대면 방식(줌 3회, 유튜브 2회)으로 진행하면서 보다 많은 학부모들이 직접 참석하지 않아도 원하는 장소에서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점이 돋보였다.

연수에 참여한 김00 학부모는 “코로나로 인해 아이들이 집안에서 있는 시간이 많아져 육체적․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었는데 오늘 다른 학부모들과 함께 교육에 참여해 많은 것을 알게 되어 유익했다. 오늘 배운 대로 실천해 지혜로운 엄마가 되겠다” 며 소감을 밝혔다.

안성호 교육장(예산교육지원청)은 “감염병 확산과 교육환경의 변화로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가정에서 부모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자녀와 좋은 관계를 맺고 올바른 부모역할을 하기 위해 소통법등 다양한 교육을 배우고 실천해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예산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는 △오는 29일 ‘영화로 배우는 자녀와의 소통’ △내달 5일 ‘우리아이 독서습관과 부모의 모습’ △내달 15일 ‘나도 좋은 부모이고 싶다’ △내달 19일 ‘화목한 가족생활을 위한 부부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