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병천초-다비치융합교육센터, MOU
[천안]병천초-다비치융합교육센터, MOU
  • 이은진
  • 승인 2021.04.0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교육 모델 발굴
협약 체결 기념 모습 / 천안교육지원청
협약 체결 기념 모습 / 천안교육지원청

[투데이충남 천안/이은진기자] 천안 병천초등학교은 다빈치융합교육센터와 AI・SW교육 활성화 및 교육모델 개발을 위해 병천초등학교에서 한상경 교장, 이수진 소장, 병천초등학교 AI영재학급 강사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개교 92주년을 맞은 병천초등학교는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을 위해 AI, 과학, 정보, 환경 교육을 특색교육으로 선정해 미래사회의 가치를 비중있게 교육하는 학교로 성장하고 있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 정보 교환, AI, SW, 로봇 관련 교육 기자재의 공유, AI, SW, 로봇 관련 교육적용 경험과 노하우의 교환, 교사간의 협력체 구성, 기타 상호 간의 발전과 우호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병천초등학교는 올해부터 AI영재학급을 충청남도에서 면단위학교 최초로 운영중인만큼 다빈치융합교육센터와 AI분야에서 우선 협력할 방침이다.

한상경 교장은 “미래교육을 실천적으로 선도하는 다빈치융합교육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AI, SW, 로봇교육 등 양 기관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학생들에게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역량을 갖출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교육기관으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한편 병천초등학교는 2020학년도 로봇선도학교, 2021학년도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 AI영재교육 운영교로 지정되어, 미래교육을 위한 환경 조성과, 미래교육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