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학교폭력 사안 처리 상담
[세종]교육청, 학교폭력 사안 처리 상담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1.04.09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담당자 전문성 향상 지원

[투데이충남 세종/이지웅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학생화해중재원은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의 학교폭력 대응력 및 전문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학교폭력 사안 처리 상담(컨설팅)’을 실시했다.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으로 개학 연기와 원격수업 중심으로 학교생활이 이루어지면서 학생들의 학교 부적응, 교우관계, 생활지도 등의 문제 발생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또한, 학교폭력 관련 업무는 법령에 근거하여 철저한 행정 처리와 피해 학생·학부모와 가해 학생·학부모 사이의 원만한 갈등 조정을 위해 업무 담당자의 대응력과 전문성이 중요하다.

이에 학생화해중재원은 지난달 22일부터 9일까지 상담을 희망하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69개교의 학생부장, 책임교사를 대상으로 1:1 또는 2~3명 소그룹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은 학생화해중재원 장학사, 변호사, 주무관이 2개의 팀으로 나누어 해당 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교폭력 사안처리 매뉴얼, 학교폭력 관련 주요 법령, 학교 생활지도, 학교장 자체해결제 등 질의·응답을 통해 사안처리에 대한 대응력과 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한 논의가 진행됐다.

안광식 원장은 “이번 컨설팅 지원을 통해 학교폭력 사안처리와 학교장 자체해결제가 정착되어 교육공동체 간의 관계회복 등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