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교육테마형 선정
[금산]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교육테마형 선정
  • 박장대 기자
  • 승인 2021.04.1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억 5000만 원 지원 받아
발명교육센터 전경 / 금산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전경 / 금산교육지원청

[투데이충남 금산/박장대기자] 금산교육지원청은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주관한 2021년 발명교육센터 현대화지원사업에 전국에서 선정된 센터 중에서 최고 예산인 2억 원과 충남교육청 5000만원을 지원 받게 되었다.

비단골체험학습장 내 위치한 금산발명상상이룸공작소는 발명교육센터와 VR・AR 체험실 등을 갖추고 학생 교육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번 사업으로 인공지능(AI) 활용, 비대면 교육 환경에 발맞춘 미래지향적 발명교육 교실을 추가 구축해 학생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키고 특허 출원까지 이뤄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의 선정기준은 △제안서 평가(현대화 계획, 전년도 발명교육센터 운영결과, 예산분담, 노후정도, 교육지원청의 의지)와 △현장실사 △관계자 면담 등을 통해 실시되었다.

특히 이번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스마트 발명교육환경을 비단골 체험학습장에 구축하여 시·공간 제약 없는 비대면 발명교육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향후 지역 내 자원을 활용해 비대면 발명교육 콘텐츠 개발 보급하고 최첨단 기자재를 바탕으로 창작·발명활동 지원해 첨단·융합교육 트렌드를 반영한 발명교육 콘텐츠 교원 대상 최첨단 기자재 활용 연수 지원을 할 계획이다.

양정숙 교육장은 “스마트 발명교육 시스템을 구축하려는 교육지원청의 의지를 높게 평가 받은 것 같다”며 “교육테마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이 창의 인재로 성장하는데 있어서 무한의지와 무한도전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충남교육청 학생은 물론 교원, 지역 주민까지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