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지속가능지역재단, 창업지원 사무실 지원
[서천]지속가능지역재단, 창업지원 사무실 지원
  • 류신 기자
  • 승인 2021.04.1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기업 입주…본격 활동 시작

 [투데이충남 서천/류 신 기자] (재)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은 ‘서천 청년 창업지원 사무실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된 청년기업이 입주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서천 청년 창업지원 사무실 지원 사업은 지역 내 청년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유망한 청년 창업가들을 위해 지역재단 내 3층 사무실 공간을 무료로 임대하는 사업으로, 지난 5일 대면심사를 거쳐 5개의 청년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이 중, 서천군에 서식하고 있는 조류를 글과 그림으로 기록하며 조류 캐릭터 100종의 저작권을 자체 보유한‘MEET GREEN’은 상품성 있는 다양한 굿즈 기획 판매로 수익구조를 만들어가는 면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다.

 ‘플레이바쏘’는 지역의 이야기를 연극으로 풀어내는 청년 극단으로서 지역 축제 및 다양한 문화 예술교육에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부분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 외에도 서천 지역을 홍보하고자 꾸준한 유튜브 활동을 펼치고 있는‘우리동네스튜디오’, 만화 시장의 판로를 바꿔 구독자와 만화작가들에게 서로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자하는 ‘㈜만화마켓’, 친환경 소비를 위한 정보 플랫폼 제작 및 물품 배송 서비스를 통해 친환경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이루자몽’팀이 선정됐다.

 지역재단은 올해 입주한 청년 기업가들과의 상시 상담 체계를 갖추고 중앙부처 및 각 기관들의 지원 사업 등에 관한 정보를 수시로 공유하며 청년기업이 명실상부한 지역 대표 청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