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에너지 융복합지원 참여기업 모집
[홍성]군, 에너지 융복합지원 참여기업 모집
  • 김경호 기자
  • 승인 2021.04.1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 ·기업간 컨소시엄 구성
선정시 사업비 50%내 국비지원
홍성군청사/홍성군
홍성군청사/홍성군

[투데이충남 홍성/김경호 기자] 홍성군이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2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 대비, 컨소시엄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군에 따르면 산자부는 지방자치단체와 신재생에너지 기업 간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2종 이상 신·재생에너지원의 설비를 동시에 설치하는 ‘에너지원 융합사업’과 주택·공공·상업(산업)건물 등 특정지역에 1종 이상 신·재생에너지원의 설비를 동시에 설치하는 ‘구역 복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의 지원 규모는 총 1577억 원으로 최종 선정된 지방자치단체는 총 사업비의 50%내에서 국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2021년 한국에너지공단의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참여기업으로 신·재생에너지설비 설치기업과 모니터링업체, 감리업체, 민간 등이 합동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해야 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홍성군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을 참고하면 된다.

한광윤 경제과장은 “신재생에너지를 지속적으로 확대 보급해 주민들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고 에너지 자립률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사업추진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기관과 기업, 민간이 힘을 보태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32억 5천만원 포함 총 63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연간 3억 원의 전기요금 절감 및 1300tCO2의 이산화탄소 감축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