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추진
[태안]군,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추진
  • 신현교 기자
  • 승인 2021.04.1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3769농가 총 11억 3천만원 지원 예상
이달 30일까지 신청…농가당 30만 원 바우처 지급

 [투데이충남 태안/신현교 기자] 태안군은 소규모 영세농가의 경영 불안 해소를 위해 농가 당 30만원을 지원하는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에는 3769농가가 11억3000만원을 지원 받게 되며, 이를 통해 지역 영세 농가와 지역 경제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급대상자는 지난해 소규모 농가직불금을 수령한 농가로, 공고일(지난 4월1일) 현재 농업경영체등록정보에 등록된 사람이 이달 3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 농협 또는 축협을 직접 방문하거나 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급방법은 기존에 소유하고 있는 농협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에 포인트로 충전되는 방식이며, 카드가 없는 경우에는 신규로 체크카드를 발급받아 동일한 방법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이용기간은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의 경우 포인트를 지급받은 날로부터 90일, 선불카드는 8월 31일 안에 사용해야 한다.

 사용 가능 업종은 여행, 가전제품, 주방용품, 의류, 직물, 서적, 학원, 농기계, 비료 등 대부분의 업종에서 사용 가능하나 인터넷 상거래 결제(PG)는 할 수 없다.

 한편 지급신청을 했으나 미지급 통보를 받은 농가는 내달 3일부터 7일까지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관련 증빙서류와 함께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긴급고용안전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소규모 어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소규모 임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등은 중복 수령이 불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