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성구, 나래이음 혁신교육지구 성과공유
[대전]유성구, 나래이음 혁신교육지구 성과공유
  • 송인승 기자
  • 승인 2021.04.1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교육 선도도시로서의 초석을 다지길 희망

[투데이충남 대전/송인승 기자] 대전 유성구는 15일 ‘나래이음 어워즈! 유성구, 미래 교육을 열다’를 주제로 혁신교육지구 1차년도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2019년 8월부터 구는 민‧관‧학의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청소년들을 위한 건강한 교육생태계 조성과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나래이음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공유회에서는 1차년도 사업성과 보고와 함께 사업을 적극 추진해준 교육활동가들을 격려하고 지속적인 교육 발전 추진을 위한 사업운영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혁신교육지구 1차년도 주요 사업성과로는 △걸어서 10분 마을교육자원조사 ‘유성, 뭐하지도’ △마을교육활동가 육성 및 지원사업 ‘와글와글 유성 동네학당’ △마을교육의 다양한 정보제공과 소통을 위한 ‘나래이음 플랫폼 구축’ 등이 있다.

구는 완료된 사업에 대해 보완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 그동안의 사업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나래이음 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 안정화에 힘쓸 예정이다.

정용래 구청장은 “작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이번 성과공유회를 거쳐 혁신교육지구 2차년도에는 더욱더 건강한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여, 우리지역이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미래교육 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