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노동인권 수업자료 보급
[충남]교육청, 노동인권 수업자료 보급
  • 이예슬 기자
  • 승인 2021.04.2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시간 분량…보드게임으로 구성
노동인권 수업자료 모습 / 충남교육청
노동인권 수업자료 모습 / 충남교육청

[투데이충남 충남/이예슬기자] 충남교육청이 보드게임으로 구성된 노동인권 수업자료 ‘고등학생, 노동인권을 만나다’를 개발해 도내 고등학교에 배포하고 본격적인 수업을 시작했다.

이번에 배포한 수업 꾸러미는 수업자료집 8권, 보드게임 6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과정과 연계해 모두 8시간 분량이다.

이 자료는 정규 교과시간 또는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교사들이 수업 시간에 활용할 차시별 PPT 교안과 보드게임 활용 동영상은 충남교육청 학생인권센터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수업자료집 8권은 △노동과 행복한 삶 △노동 3권과 노동조합 △정규직과 비정규직이 함께 사는 세상 △운수 좋은 날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일터 △결정적 순간, 또 다른 선택 △노동인권,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상상하다. △슬기로운 현장실습 등으로 짜여 있다.

학생들의 흥미 유발을 위해 만들어진 보드게임은 한국노동사, 운수 좋은 날, 행복한 일터, 안전한 일터 등의 주제로 게임을 개발하여 수업 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어렵게 느껴지는 노동인권교육이 놀이를 통해 교육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재미있는 수업이 되기 바란다”며, “중학교까지 노동인권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중학생 교육자료도 서둘러 개발하여 보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