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지방 교육재정설명회
[충남]교육청, 지방 교육재정설명회
  • 이예슬 기자
  • 승인 2021.04.2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8일까지 14개 지역 순회
예산 종류 및 기능 설명 등 진행
청양에서 진행된 교육재정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는 김지철 교육감 모습 / 충남교육청
청양에서 진행된 교육재정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는 김지철 교육감 모습 / 충남교육청

[투데이충남 충남/이예슬기자] 충남교육청은 27일부터 내달 28일까지 청양을 시작으로 도내 14개 지역을 돌며 ‘지방 교육재정설명회’를 갖는다.

이번 설명회는 내년도 교육예산을 편성하기에 앞서 학생과 학부모를 포함해 주민의 의견을 듣고 소통하기 위해 1개월 동안 진행된다.

설명회는 △충남교육 정책사업 안내 △예산의 종류와 기능 설명 △학생, 학부모, 주민 ‘참여예산제’ 소개 △의견수렴과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참여예산제’를 통해 반영한 예산은 61억 원이며, 주요 추진 사업은 △전공수업 실습실 확충 △냉난방기 교체 △원거리 통학버스 지원 △청결한 학교 환경조성 등 대부분 교육환경개선 사업이었다.

김지철 교육감은 “올해는 교육환경개선사업에 더해서 학생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예산도 많이 편성되기를 바란다”며, “도민과 교육공동체의 충분한 의견을 듣고 합리적인 예산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2012년 주민참여예산제를 시작으로 2019년에 학생참여예산제, 2020년에 학부모참여예산제를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학생참여예산제는 학생들이 필요한 예산을 제안하고 집행하는 과정에 직접 참여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