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풍세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의 날’ 운영
[천안] 풍세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의 날’ 운영
  • 이은진 기자
  • 승인 2021.05.0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서4리 경로당서 마을주민 대상…복지궁금증 해소 기여
천안시 풍세면이 지난 4일 풍서4리 경로당에서 ‘우리동네 찾아가는 복지상담의 날’을 운영했다. 천안시
천안시 풍세면이 지난 4일 풍서4리 경로당에서 ‘우리동네 찾아가는 복지상담의 날’을 운영했다. 천안시

 [투데이충남 천안/이은진 기자] 천안시 풍세면은 지난 4일 풍서4리 경로당에서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찾아가는 복지상담의 날’을 운영했다.

 이날 상담은 경로당에 내방한 20명을 대상으로 복지 및 보건 등 분야별 상담을 실시해 복지궁금증 해소에 크게 기여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기초연금 등 각종 복지서비스 △코로나19 한시생계 지원 △장애인 등급 및 복지욕구 등의 복지분야와 △혈압 및 혈당 측정 △건강스크리닝 △건강 궁금증 해소 등의 보건분야로 진행됐다.

 이날 상담 받은 이OO 어르신은 “나같이 거동이 불편해 움직이기가 힘든 노인들을 위해 이렇게 찾아다니며 건강도 챙겨주고, 궁금했던 것도 상담해줘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오병창 풍세면장은 “앞으로도 건강문제, 정서상담, 복지서비스, 긴급지원 등 주민들의 전반적인 고민을 상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모인 풍서4리 주민들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던 가구를 방문해 마당의 잡초 등을 뽑아 주변 환경정리를 돕고 맞춤 복지상담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