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안면중, 사제동행 친환경 프로그램
[태안]안면중, 사제동행 친환경 프로그램
  • 신현교 기자
  • 승인 2021.05.0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세미 심기 및 소나무 트레이 만들기

[투데이충남 태안/신현교기자] 태안 안면중학교는 지난 5일 1~3학년 희망학생들 대상으로 일천삼백리 태안환경탐구 프로그램을 위해 친환경 식물인 수세미 심기 및 소나무 트레이 만들기 사제동행 진로체험을 교내 및 교실에서 시간을 가졌다.

이번 일천삼백리 태안환경탐구 프로그램은 사제동행 교내 환경보존 체험활동으로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갖고 내 고향의 생태·환경보존을 위한 체험을 실시하고자 마련했다.

일천삼백리 태안·환경보존 사제동행 체험을 하면서 친환경 관련 일을 직접 하고 계시는 강사님에게 친환경 식물인 수세미란 식물에 대해 설명을 듣고 수세미를 직접 심는 방법과 소나무트레이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을 해보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체험활동에 참가한 안면중학교 나○○ 학생은 “우리 지역의 환경과 생태환경에 대해 환경을 지키고 보존하는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현철 교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이론형이 아닌 실제 친환경 참여식 체험활동 교육으로 전환하여 실질적으로 태안지역의 생태·환경을 보호하며, 환경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더 좋은 친환경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