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자봉센터, 1인 크리에이터 전문 봉사자 양성 참여자 모집
[천안] 자봉센터, 1인 크리에이터 전문 봉사자 양성 참여자 모집
  • 장기승 기자
  • 승인 2021.05.0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 홍보 및 시민 관심 유발

 [투데이충남 천안/장기승 기자] 천안시 자원봉사센터는 이달 31일~내달 4일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아 자원봉사 홍보 및 시민 관심 유발을 위해 ‘1인 크리에이터 전문봉사자’양성과정을 운영한다.

 그동안 센터는 자원봉사박람회 행사,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등 행사와 소식지, 웹진 위주로 자원봉사를 홍보해왔으나, 모바일 멀티미디어 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홍보방식을 도입해 신규 봉사분야를 개발하고 전문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기로 했다.

 1인 크리에이터 전문자원봉사자 양성과정은 영상 전반에 대한 이해, 유튜브 채널 개설하기, 영상촬영, 편집 등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양성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은 자원봉사센터 크리에이터 전문봉사단에 소속돼 자원봉사를 주제로 한 영상 또는 콘텐츠 제작·편집과 천안시 자원봉사봉사센터 유튜브 채널 운영 및 관리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1인 크리에이터에 관심이 있거나 미디어 제작 능력을 보유한 봉사자라면 오는 21일까지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양성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문의는 천안시자원봉사센터 기획운영팀으로 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1인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유튜브와 같은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영상을 시민들에게 전달해 언제 어디서나 시민들이 자원봉사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전문자원봉사자분들이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 장면을 생생하게 전달해 시민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을 확장 및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