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보호종료아동 자립지원 ‘총력’
[천안]시, 보호종료아동 자립지원 ‘총력’
  • 장기승 기자
  • 승인 2021.05.0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실무자 간담회 개최
천안시가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보호종료아동 자립지원을 위한 민․관 실무자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시
천안시가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보호종료아동 자립지원을 위한 민․관 실무자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시

 [투데이충남 천안/장기승 기자] 천안시는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보호종료아동 자립지원을 위한 민·관 실무자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보호종료아동 자립지원 민·관 네트워크 구축의 일환으로 시 소속 아동보호전담요원과 아동양육시설, 가정위탁센터의 자립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보호종료아동의 자립현황을 파악하고, 향후 지원 방향을 제안했다.

 시는 지난해 10월 아동보호팀 내 아동보호전담요원을 배치하고 보호종료아동의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고, 아동양육시설 3곳에 시설 내 자립지원전담요원을, 가정위탁센터는 자립 담당자가 각각 보호종료아동의 자립을 돕고 있다.

 실무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이번 간담회에서 각 기관은 민·관 실무자 간 소통과 협업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보호종료아동 지원에 대해 논의했고, 앞으로도 유기적인 협력체계로 촘촘한 보호종료아동 자립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

 박경미 아동보육과장은 “보호종료아동 지원 일선에 있는 실무자들의 노력에 감사하며, 이번 간담회가 실무자들 간 활발한 의견 공유와 협업의 장이돼 보호종료아동들의 자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