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春雪 ‘이팝나무 만개’
[홍성], 春雪 ‘이팝나무 만개’
  • 김경호 기자
  • 승인 2021.05.1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레임 가득 새하얀 눈꽃 물결
대교공원내 만개한 이팝나무 모습/홍성군

[투데이충남 홍성/김경호 기자] 홍성군이 계절의 여왕 5월을 맞아 도심 도로변을 중심으로 만개한 이팝나무가 새하얀 눈꽃 물결을 이루며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들에게 작은 위로를 건네고 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홍성읍과 내포신도시를 잇는 도로변과 월계천 등 도심 곳곳에 꽃망울을 터트린 이팝나무가 눈처럼 온통 하얗게 수를 놓으며 장관을 이루고 있다.

현재 관내 지방도, 군도, 국도 등 주요 도로변에 총 5500여 그루의 이팝나무가로수가 식재되어 있어 군민들을 위한 힐링명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여행이나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어려워 주로 산책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지역주민들에게 이팝나무는 아름다운 볼 거리이자 일상 속 활력소가 되고 있다.

야간에 보는 이팝나무는 더욱 신비롭고 환상적이다. 조명에 비친 새하얀 이팝나무 꽃은 은은한 멋을 뽐내며 운치를 더하고 있다.

이팝나무는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입하(立夏) 전후 꽃이 펴 20일가량 은은한 향기를 내뿜다가 떨어지는 모습이 꼭 눈이 내리는 것과 같다고 하여 5월에 내리는‘눈꽃’으로 불리기도 한다. 또한 예부터 이팝나무 꽃이 만개하면 그해 농사가 풍년이 든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며 기상목(氣象木)으로도 불린다.

홍성군 관계자는 “올해 이팝나무가 만개해 풍년농사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도심 내 공원과 가로수 정비사업 등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들에게 새로운 활력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구상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