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교육지원청, 학부모 성교육 진행
[청양]교육지원청, 학부모 성교육 진행
  • 최태숙 기자
  • 승인 2021.07.1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 내 자녀와 性 소통 방법 찾는 요령 ‘호응’

 [투데이충남 청양/최태숙 기자] 청양교육지원청은 16일 청내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성교육은 교육이 아니라 생활이다’를 주제로 학부모 성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초빙된 박제균 강사(‘성교육하는 아빠의 괜찮아 사춘기’저자)는 가정에서 자녀와의 성 소통 방법을 찾는 주제로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주요 내용은 △학부모 성인지 감수성 자기 점검 및 개선 △사춘기 자녀의 성 심리 발달과 생리현상에 대한 올바른 이해 △자녀가 궁금해하는 성 관련 질문에 대한 올바른 답변 △가정에서의 성 예절 및 가정의 역할 △음란물 예방 및 성폭력, 성희롱 예방 등 성차별과 성역할 고정관념 개선 등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의 신체적·심리적·사회적 발달과정에 따른 특성과 바람직한 성교육 방향을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 이번 여름방학에 막막했던 자녀와의 성 소통 대화를 시도해보려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청양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부터 ‘스마트폰 중독 예방법’, ‘엄마가 만드는 건강 간식’, ‘퍼스널컬러를 활용한 이미지메이킹’ 등 다양한 학부모교육을 진행해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학부모교육 강좌 정보는 가정통신문 또는 청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