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교육청, ‘소통으로 행복한 학부모대학’ 수료
[공주] 교육청, ‘소통으로 행복한 학부모대학’ 수료
  • 석용현 기자
  • 승인 2021.07.1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공주/석용현 기자] 공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공주환경성건강센터 대강당에서 교육 수강 학부모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사랑 학부모지원단 1기 양성 과정 ‘소통으로 행복한 학부모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본 연수는 학부모에게 환경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기후위기 대응 생태감수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개설, 생태 환경 분야 전문가인 차수철(광덕산환경교육센터장), 이동학(쓰레기센터 대표) 강사를 초빙하여 5회기의 교육이 진행되었다. 연수 후 환경교육 지원을 위한 역할 부여를 통해 지역의 환경지킴이로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을 모두 마친 공주교대부설초 학부모는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와 환경교육에 관심이 많았는데 동기부여와 자극이 제대로 된 시간이었다. 환경사랑 학부모지원단 1기로서 차근차근 실천해 보고 자녀와 함께, 지역사회와 더불어 소중한 우리 자연을 잘 지키고 보전하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서해원 교육장은 “학부모들이 먼저 기후 위기!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배우고 익히고 나아가 환경사랑 지원단으로서 발걸음을 내딛는 것을 축하한다. 앞으로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까지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과 영향력이 기대 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