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장평초, 한 권의 책으로 만나는 종합 예술
[청양]장평초, 한 권의 책으로 만나는 종합 예술
  • 최태숙 기자
  • 승인 2021.07.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청양/최태숙 기자] 청양군 장평초등학교는 20일 청·미·목·장(청남초, 미당초, 목면초, 장평초)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동교육과정 책 한 권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 학년을 대상으로 계획했으나 거리두기 단계의 격상 등 현 상황을 고려해 축소 실시했다.

이에 방역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입실 전 현관에서 발열체크, 손소독, 환기, 여유 있는 자리 배치 같은 방역 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했다.

청·미·목·장 4개교의 교사들은 지난 13일 비대면 줌 회의로 학년별 사전협의회를 개최하였고, 20일 행사 당일에 1학년 창작 그림책 감상 및 연극활동, 2학년 민들레 종이접기 협동작 꾸미기, 3학년 역할놀이 수업을 진행했으며, 전체 활동으로 꿈나무자람관에서 '강아지똥'과 '아낌없이 주는 나무'샌드아트를 감상했다.

각 교실에서 펼쳐진 수업에서 학생들은 그간 소인수 학급으로서 경험하지 못했던 재미있는 학습 활동을 접하고 즐거워했다. 3학년 김OO 학생은 “다른 학교 친구들을 다시 만나게 되어 정말 반갑고 모두 함께 수업을 하니 배우고 느끼는 점도 더 많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재목 장평초교장은 “오늘의 책 한 권 축제가 문학 작품의 종합 예술적 감상활동을 통한 감성 지수 향상으로 이어져 학생들의 기억 속에 소중한 추억으로 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