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상상나래캠프 개강
[당진]교육지원청, 상상나래캠프 개강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8.0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 위기·환경문제 관심 환기

[투데이충남 당진 /김영민기자] 당진교육지원청은 지난달 31일 ‘기후 위기 대응과 환경 개선’을 주제로 제2회 당진시 상상나래캠 프를 개강했다. 이번 캠프는 7월 31, 8월 7일 과 8일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 한다.

아이디어를 가시적인 결 과물로 만들고 공유하는 메이킹 (making) 활동으로, 디자인기법 과 IT 관련 기술을 활용하여 아이 디어를 구현하는 방식이다. 관내 학생, 학부모, 청년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당진교육지원청 상상이 룸공작소에서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기후 위기 대응과 환경 개선을 주제로 환경 이슈를 만드는 활동으로 구성했다.

세부 주제는 미세먼지 저감, 제로 웨이 스트(Zero Waste), 스마트 농업, 환경 메시지 제작 등이다.

해당 분야의 기술과 경험이 풍 부한 기술 멘토들이 아이디어 구 상-제작-공유의 전 과정을 지원 한다.

팀별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종강일에는 시상식도 진행할 예 정이다. 충남교육이 추구하는 교육의 기 본 방향은 역랑기반 교육과 참학 력 신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상 상나래캠프는 학생들이 미래역량 을 갖춘 창의융합 인재로 성장하 는 계기가 될 수 있다. 나아가 공 동체 구성원들과 협력하여 ‘더 나 은 환경’을 만들어가는 사회 혁신 가(Social Maker)로 성장하는 계 기가 될 수 있다.

당진교육지원청 김용재 교육장 은 “필환경 시대인 만큼 기후 위 기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아이 디어를 내고, 실현해 보는 재미있 는 캠프가 되길 바란다.”며, 상상 나래캠프가 당진시에 메이커 문 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