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여中, ‘청렴&꿈 포토존’ 설치
[논산]여中, ‘청렴&꿈 포토존’ 설치
  • 박장대 기자
  • 승인 2021.08.1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논산/박장대 기자] 논산여중은 학부모들이 직접 만든 청렴&꿈 포토존을 11일 설치했다.

 청렴&꿈 포토존은 철화 채색 도자기로 빚은 비둘기 15마리가 하늘로 비상하는 도예작품이다. 학생들의 꿈과 이상을 키우는 포토존으로써 행복공간의 야외 매화꿈뜰 벽면에 설치됐다.

 이 작품은 학부모 매화인청렴지킴이단이 지난 6월부터 준비해 계룡산 도예촌 양미숙 작가의 지도로 2차례 제조작업을 거쳐 완성했다.

 행복공간의 중심인 도서관, 정보탐색실, 융합수업실과 연결된 꿈키움 포토존은 학생들에게 창의적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새로운 장소가 될 것이다.

 이수진 학부모회장은 “학부모들이 직접 만든 청렴 꿈키움 포토존이 우리 논산여중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새로운 공간으로 사랑받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학부모들은 청렴&꿈키움 조형물 설치를 마친 후 육정란 환경인성부장과 함께 청렴문화 확산 방안을 협의했다. 이 자리에서 학부모들은 청렴을 다짐하는 어깨띠를 두르고 행복한 2학기 시작을 위해 학교를 지원하는 방안도 논의했다.

 논산여중 학부모 매화인청렴지킴이단은 지난해부터 학급 공기정화물 만들기, 청렴쪽지 나무 만들기, 등굣길 캠페인, 청렴 홍보물 나누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청렴한 학교문화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