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농어민수당 2차 신청‧접수
[논산]시, 농어민수당 2차 신청‧접수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1.08.1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구당 연 80만 원

[투데이충남 논산/이지웅 기자] 논산시가 내달 3일까지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2차 농어민수당을 신청접수한다.

신청 대상은 지난 3월 1차 충청남도 농어민수당을 신청하지 못한 농업인이며, 이번 2차 신청접수를 통해 모든 농업인이 빠짐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독려한다는 방침이다.

지급대상은 1차 접수와 동일하게, 2020년 1월 1일부터 충청남도 내에 주소를 두고 농‧임‧어업을 주업으로 실제 종사한 ‘농어업경영체 등록 경영주 또는 경영주 외 농어업인’이다.

단, 동일 가구 내 1명만 지급받을 수 있고, 농어업 외 소득이 3천 7백만 원 이상인 경우 지급대상에서 제외된다.

지급 금액은 가구당 연 80만 원으로, 주소지 및 경영체 검증 후 확정된 대상자에게 카드형 논산사랑지역화폐로 지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모든 농업인이 농어민수당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며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보장하고 행복한 영농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 농어민수당은 농‧임‧어업 활동의 공익적 가치를 보장하고 지속가능한 농어촌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도와 15개 시·군이 함께 힘을 모은 결과로, 논산은 1차 기간에 신청 완료한 약 1만 3천명의 대상자에게 104억 원에 이르는 농어민수당을 지급한 바 있다.

농어민수당 관련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농업정책과 친환경농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