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상상이룸공작소, 여름발명캠프 운영
[서산]상상이룸공작소, 여름발명캠프 운영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1.08.1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명캠프 운영 모습. 서산교육청
발명캠프 운영 모습. 서산교육청

 [투데이충남 서산/이지웅 기자] 서산상상이룸공작소(서동초)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이달 3일부터 6일, 10일부터 17일 총 2회에 걸쳐 농어촌 학생을 중심으로 여름방학 발명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2회에 걸쳐 총 4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이번 발명캠프에서는 발명교육을 공통으로 코딩교육 중심과 메이커교육 중심으로 각각 운영하여 학생들이 관심 분야에 따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으로 구성됐다.

 ‘트리즈기법을 통한 창의적 아이디어 생성법’을 공통으로 1기에서는 ‘레고위두’, ‘마이크로비트’, ‘로봇 축구’등을 실시하였고, 2기에서는 ‘유니멧을 활용한 목공’, ‘전기 미니카 만들어 레이싱하기’, ‘로봇 축구’등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력 및 문제해결력을 높이고 학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딩을 처음으로 접해본다는 한 학생은 평소에 자주 만들곤 했던 레고에 간단한 명령을 끌어다 넣으니 다양한 기능을 실행했다며, 코딩하면 어려울 것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캠프에서 배워보니 어렵지도 않고 오히려 재미있고 신기하다고 말했다.

 장우현 교육장은 “이번 여름 발명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발명사고력과 창의성이 향상될 것을 기대한다”며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자신의 꿈을 가지고 재능을 키워 미래 4차 산업시대의 핵심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체계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