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텃밭가꾸기 교육
[계룡]시, 텃밭가꾸기 교육
  • 박장대 기자
  • 승인 2021.08.1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채소, 파종부터 수확까지

[투데이충남 계룡/박장대 기자] 계룡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도시민 20여명을 대상으로 ‘가을 텃밭가꾸기 교육’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심리적 스트레스 극복을 위해 텃밭 운영 등 도시농업 활동을 하는 도시민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곧 다가올 김장철을 대비해 직접 무, 배추 등을 재배·수확하려는 도시농업인들을 위해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농사계획 세우기 △좋은 토양 만들기 △김장채소(무, 배추 등) 파종 및 묘 기르기 △병충해 진단요령 및 방제법 △천연농약 이용하기 △농업에서의 유용 미생물 사용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이충형 지도사(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팀장)가 텃밭 운영에 대해 여러 해 동안 수집한 자료로 직접 강의해 교육생의 궁금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가을 텃밭가꾸기 교육을 통해 김장 채소를 직접 파종부터 수확까지 재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교육 내용을 잘 숙지해 김장채소 기르기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증가하는 도시농업 수요에 발맞춰 농업인 뿐 아니라 도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수요를 파악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