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부평생교육원, 하반기 평생교육 수강생 모집
[충남]서부평생교육원, 하반기 평생교육 수강생 모집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1.08.2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99개 강좌 인터넷 접수

 [투데이충남 서산/이지웅 기자] 충남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은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유아, 학생 및 지역주민(학부모),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강좌는 생애주기 자기계발 프로그램 (‘스마트폰의 활용’ 등) 43강좌, 토요행복배움터 (‘자신만만 파워스피치’ 등) 29강좌, 학부모교육 프로그램 (‘부모역할훈련’ 등) 10강좌, 웹툰창작체험 프로그램 (‘어린이 웹툰교실’ 등) 6강좌, 독서문화프로그램 (‘그림책 감정표현놀이’ 등) 11강좌 등 총99개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자기계발과 직업능력 향상을 위해 ‘ITQ 엑셀 자격과정’, ‘전통놀이 전문강사 자격과정’, ‘실버레크리에이션지도사’, ‘그림책지도사 3급 자격과정’ 등 4개의 자격 과정을 운영하며, 코로나19 대응과 원거리 거주 학습자의 강좌 수강 편의를 위해 ‘고급 중국어’, ‘아두이노 코딩’, ‘캐릭터 디자인’, ‘자녀를 위한 독서지도’ 등 39개 강좌를 온라인 화상 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강좌로 운영한다.

 수강신청은 평생교육정보시스템 회원가입을 통해 인터넷 접수가 가능하며, 미달된 강좌에 한해 내달 1일에 전화 접수를 받는다.

 서부평생교육원 김나겸 원장은 “유아에서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배움을 넘어 삶의 가치를 더하는 평생교육원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부평생교육원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여부에 따라 운영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