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여고 2022 교육 과목 선택 위한 교과박람회
[천안]여고 2022 교육 과목 선택 위한 교과박람회
  • 이은진 기자
  • 승인 2021.08.25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천안/이은진 기자] 천안여자고등학교는 지난 24일~25일 진향관에서 1, 2학년을 대상으로 ‘2022 교육과정 과목 선택을 위한 교과 박람회’를 실시했다.

 이틀 간 실시된 ‘2022 교육과정 과목 선택을 위한 교과박람회’는 학생들의 진로와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한 특색 있는 선택중심 교육 과정 설계를 위한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교과박람회는 학년별로 과목과 시간을 분리하여 양일간 운영됐으며, 24일 2학년, 25일은 1학년을 대상으로 4교시~7교시에 걸쳐 총 4시간 동안 운영됐다.

 학생들은 사전에 제작돼 배부된 선택과목 안내서와 교과서 전시회에서 확인한 교과서를 토대로 교과박람회에서 2022 교육과정 편성 과목 중 선택할 과목에 대해 각 과목 담당 교사에게 질문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2학년 학생은 “교과박람회 참여 전에는 교과 선택에 있어 막연하고 어려웠는데, 선생님께 해당 교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굉장히 유익했다”며 교과박람회 참여 소감을 밝혔다.

 담당 교사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이 개인의 진로에 맞춰 교과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교과에 대한 정보를 다각도로 안내할 수 있었다. 학생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개척하는 자기 주도성을 기르기에 꼭 필요한 행사인 것 같다”며 교사로서 교과박람회 참여 소감을 밝혔다.

 교과박람회는 천안여고 교육과정부 주관 하에 각 학급에서 교과박람회 도우미를 선출하여 학급 학생들에게 학교 교육과정 및 교과박람회 안내를 직접 함으로써 학생이 중심이 되는 행사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