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부평생교육원, 세대공감 환경 사진 공모
[충남] 서부평생교육원, 세대공감 환경 사진 공모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1.08.26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부터 17일까지 접수

 [투데이충남 서산/이지웅 기자] 충남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은 내달 7일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충남지역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내달 1일부터 17일까지 ‘세대공감 환경 사진 공모’행사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푸른 하늘의 날은 우리나라가 제안해 지정된 첫 유엔 공식 기념일로 대기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정한 날이며, 2019년 12월 채택된 이후 2020년부터 전 세계가 함께하는 기념일이다.

 이번 행사는 ‘환경’을 주제로 한 사진을 찍고, 우리원 누리집(홈페이지)에 있는 참가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출품자 중 20명을 선정해 상장과 상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선정된 우수작품 20편은 2021년 우리원 중점사업인 세대공감 환경지킴이 ‘열두 달 환경 이야기’ 자료 발간과 11월 환경 사진 전시, SNS 환경교육 홍보 자료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비대면으로 공모 접수하여 참여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어 많은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부평생교육원 김나겸 원장은 “세대가 함께 환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부평생교육원 누리집이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