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대전대 산학협력단,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수료식
[대전] 동구-대전대 산학협력단,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수료식
  • 강이나 기자
  • 승인 2021.08.2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취업 연계 등 지원

[투데이충남 대전/강이나 기자] 대전 동구는 지난 25일 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시-자치구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마을기업 맞춤형 영상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수료식에 황인호 동구청장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이 진행된 마을기업 맞춤형 웹앱 영상크리에이터 전문가 양성 과정은 모바일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하면서 실시간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전문 인력을 양성, 지역 기업들과 연계해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대전 동구청과 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함께 추진하고 있으며 총 14명의 수강생이 해당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하게 됐다.

구는 해당 교육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에게 관련 기업 인턴과정에 매칭, 향후 취업 연계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이로 인해 지역 내 고용창출 및 6차 산업을 기반으로 한 영상 크리에이터라는 신(新) 일자리 발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수강생들이 교육 훈련 수료 후 최종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취업처 발굴 협약체결 등 산‧관‧학 협력을 통한 공동노력으로 지역청년들의 고용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지난 2월 대전광역시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을기업 맞춤형 웹앱 영상크리에이터 양성과정(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 디지털콘텐츠 마케터 양성 및 취업연계과정((사)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 특산물 발효기술을 이용한 세대융합 일자리창출형 리빙랩 플랫폼 사업(대전대학교 LINC+사업단) 등 3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지역인재 고용촉진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