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신규교사 역량강화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신규교사 역량강화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1.08.2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단 협의회 실시

 [투데이충남 서산/이지웅 기자] 서산교육지원청는 지난 26일 오후 3시 서산교육지원청 어울림실에서 서산 관내 신규교사 역량강화 지원단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지원센터 주관 신규교사 역량강화 지원단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신규교사 역량강화 지원을 위해 유∙초∙중등∙특수∙사서․보건교육 각 분야에서 경력과 전문성을 겸비한 멘토 교사들이 한자리에 모인 자리로, 협의에 앞서 서산중학교 박영아 수석교사의 신규교사 지원의 필요성과 지원단의 역할에 대한 전달 연수와 석림중학교 우혜경 수석교사의 신규교사 컨설팅의 실제라는 주제 연수로 진행됐다.

 이어 분과별 협의를 통해 후배 신규 및 저경력 교사들의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구체적인 지원 방안들을 나누며 수업 및 학생지도 맞춤형 컨설팅, 연수 지원 계획, 분과별 협의회 및 네트워크 구성 협의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그 의미와 내실을 더했다.

 학교지원센터는 도출된 의견을 바탕으로 2021년 하반기와 2022년도 신규교사 역량강화를 위한 월별 연수를 운영하는 등 서산교육 발전을 위한 내실 있는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우현 교육장은 “서산 지역의 교육력 제고를 위해 신규교사가 학교 현장에 빠르게 적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하며 “신규교사 역량강화 지원단의 활동을 통해 학교 적응력을 높여 전문성을 신장하길 기대한다”고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