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권역 첨단산단 조성 공약 발표
천안·아산권역 첨단산단 조성 공약 발표
  • 이은진 기자
  • 승인 2021.08.2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미래형 디스플레이 산업 메카로 성장시키겠다”

[투데이충남 천안/이은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28일 천안 충남북부상공회의소를 방문해 ‘충남 천안·아산권역 첨단산업단지 조성’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이 후보는 “천안·아산지역에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해 차세대 자동차 부품특화 강소연구개발특구를 육성하고, 미래형 디스플레이 산업 메카로 성장시키겠다”며 구체적인 공약을 공개했다.

이재명 후보가 제시한 천안·아산권역 첨단산업단지 조성 공약은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를 육성해 R&D 및 기술사업화 역량을 강화하고, ICT(정보통신기술)와 자동차산업이 융복합된 미래성장동력 확보 △천안·아산지역에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을 구축해 전자, 화학, ICT, 자동차 등 유관산업 전반에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경쟁력 확보 △디스플레이 소부장 특화단지를 육성해 국산화 기술개발 집중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 후보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첨단산업 육성은 국가의 총 역량을 집중해야 할 핵심 과제”라며 “천안·아산지역에 자동차 부품과 디스플레이 등 소부장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공약 발표 기자간담회에는 열린캠프 공동상황실장 및 충남선대본부장을 맡고 있는 문진석 의원, 공동상황실장 김영진 의원, 수행실장 김남국 의원, 공동대변인 전용기 의원 등 캠프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