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재단, 종촌동 ‘상생형 문화거리’ 조성
세종문화재단, 종촌동 ‘상생형 문화거리’ 조성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1.09.0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0일까지 종촌동 일대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 예술체험 등 참여시민 접수 중

 [투데이충남 세종 이지웅 기자] 세종시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종촌동 일대를 문화거리로 조성하는 ‘상생형 문화거리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상생형 문화거리 사업은 문화예술을 통해 세종시 거리를 활성화하고 지역주민의 일상 속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작년부터 진행한 사업이다. 

 올 상반기에는 한솔동에서 ‘한솔동 노을길’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하반기에는 ‘종종촌촌, 만나요’라는 이름으로 종촌동 일대에서 진행하고 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구소영 전시기획자는 "공실을 활용한 미술작품 전시가 시민들에게 문화예술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세종시의 공실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특별한 문화예술 콘텐츠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은 종촌동 몰리브와 메가시티 상가, 제천뜰근린공원 일대에서 진행되고 있다. 

 상가 공실을 활용한 미술작품 전시 ‘상가 안 소우주’, 미디어아트전 ‘코스모스 안단테’ 그리고 스탬프 투어와 일일클래스 등 시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공실미술관 전시 프로그램에 참여한 STUDIO1750의 김영현 작가는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활용한 작품 전시를 통해 많은 시민 분들이 재활용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 ‘종종촌촌 야행’과 예술체험 프로그램 ‘상상종촌’은 현재 참여시민 접수를 받고 있으며, 지역상인과 주민이 함께하는 일일클래스 ‘맞손살롱’은 9~10월 동안 사전접수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그 외 10월까지 이어지는 다양한 전시‧공연‧체험‧교육 프로그램은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생활문화팀)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