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KEIF 부모자녀 성향검사 진행
[홍성]군, KEIF 부모자녀 성향검사 진행
  • 임미성 기자
  • 승인 2021.09.0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영유아 대상

[투데이충남 홍성/임미성 기자]  홍성군은 국공립어린이집(광천, 느티나무, 상록, 신동아, 샛별, 장곡, 장성, 코오롱)을 이용하는 부모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KEIF 부모자녀 성향검사를 진행했다.

홍성군의회 행정복지위원장 김기철의원의 제안으로 군에서 진행된 이날 성향검사는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부모자녀 성향검사는 전두엽프리즘 대표 백현주교수가 강의했다.

유아기는 부모의 영향이 매우 큰 시기로 부모와 자녀의 관계에서 일상생활 중 자연스럽게 표현되는 부모의 정서 및 태도는 아동의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

또한 부모의 성격유형이 자녀를 양육하는 태도에 영향을 주고 자녀의 정서 및 사회적 발달·문제 행동에도 영향을 미친다.

이에 부모가 자신의 성격유형을 알고 이에 따른 자녀 양육에 있어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면 보다 긍정적인 양육 및 훈육을 할 수 있다. 더해 자녀의 성격 특성을 파악해 자녀가 지닌 성격 특성의 강점을 최대화하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KEIF 부모자녀 성향검사는 국공립어린이집을 이용하는 학부모와 자녀 각 30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어린이집별 검사결과를 해석했다.

이와함께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실시간 줌교육을 통해 자녀양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됐다.

김경자 홍성군 국공립어린이집 분과장은  “홍성군에서 실시한 부모자녀 성향검사는 자녀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를 돕고 보다 행복한 영유아로 커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사업시행의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