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C-19 확산방지 ‘총력’
예산, C-19 확산방지 ‘총력’
  • 이예슬 기자
  • 승인 2021.09.0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산면 확진자 다수 발생 따른 강력 대응
황선봉 군수가 덕산 임시선별진료소를 살펴보는 모습 / 예산군
황선봉 군수가 덕산 임시선별진료소를 살펴보는 모습 / 예산군

[투데이충남 예산 이예슬기자] 예산군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강력한 대응에 나서고 있다.

군은 최근 덕산면을 중심으로 많은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한데 이어 지난 6일부터 덕산면 행정복지센터에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덕산면민을 비롯한 인근 군민들에 대한 전수검사에 나서고 있다.

또한 군 공무원을 중심으로 긴급 근무조를 편성해 이른 오전부터 밤까지 덕산면, 예산읍(신례원) 상가와 시장 등을 중심으로 방역수칙 준수여부에 대한 점검을 진행 중이다.

특히 방역수칙을 위반한 업소에 대해서는 즉각적인 고발 조치에 나서고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이에 따른 행정조치(영업정지, 고발 구상권 청구) 등을 취할 계획이다.

아울러 유흥업소의 불법행위 단속을 추진하고 신례원과 덕산지역 유흥업소 단속을 주·야간으로 확대 실시 중이며, 외국인의 코로나19 검사 행정명령을 발령하고 미실시 할 경우 법적인 대응을 검토할 방침이다.

또 덕산면은 모든 행사를 취소하고 덕산시장을 9일까지 폐쇄 조치했으며, 인근 지역인 봉산·고덕면의 행사도 자제할 것을 당부하고 덕산면 인근의 관광시설사업소, 내포문화사업소 직원들은 외부 음식점 이용 자제와 사업소 내에서 식사할 것을 당부했다.

이밖에도 군은 각 부서의 행사를 최대한 축소하고 가능하면 연기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외국인과 관련된 부서는 외국인 관리에 더욱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이처럼 군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한 방역활동 추진을 통해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를 적극적으로 차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전을 벌이고 있으나 확산의 기로는 군민 여러분의 자발적인 방역수칙 준수에 달려있다”며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군민 모두가 철저히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꼭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