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보도의 달인’ 시상
세종시교육청, ‘보도의 달인’ 시상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1.09.1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 기자회견, 기고·칼럼 부문 총 6명 선정
시상식. 세종교육청
시상식. 세종교육청

[투데이충남 세종 이지웅 기자] 세종교육 소식을 시민들에게 알기 쉽게 알린 ‘보도의 달인’이 첫 탄생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3일 오전 청사 3층 상황실에서 상반기 세종교육 홍보 우수공무원에 대해 ’보도의 달인‘ 시상식을 개최했다.

박용희 세종시의원의 ‘한글이 빛나는 세종시’ 제안으로 올해 처음 시행하는 ‘보도의 달인’은 쉬운 우리말을 사용해 교육정책과 정보를 학생, 학부모, 시민 등에게 제대로 알린 공무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세종시교육청은 보도자료, 기자회견자료, 기고·칼럼 등의 실적을 바탕으로 국어능력, 보도 유용성 등 1차 자체심사를 거쳐 대학교수, 언론기자 등 외부전문가의 2차 심사를 통해 총 6명의 보도의 달인을 선정했다.

보도자료 부문에서는 교육협력과 박정순 주무관(2021년 학교 정보화 환경 조성 기본계획 발표), 민주시민교육과 정상희 장학사(학교폭력 예방교육 위해 현장지원단이 나선다), 기자회견자료 부문에서는 중등교육과 고재순 장학사(2021학년도 대입지원 추진계획 발표), 감사관 김광식 주무관(2021년 감사업무 기본계획), 기고·칼럼 부문에서는 민주시민교육과 김지영 장학사(학교는 관계를 배우는 곳), 교원인사과 최수형 장학관(생각이 자라는 초등교육)을 ‘2021년 상반기 보도의 달인’으로 선정해 상패를 수여했다.

박영신 소통담당관은 “이번 보도의 달인 시상을 시작으로 매분기마다 보도의 달인을 선정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직원들의 홍보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며, “이를 통해 직원들이 교육정책 홍보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바르고 쉬운 공공언어를 사용해 시민들과 함께 소통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