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최우수상’ 쾌거
예산,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최우수상’ 쾌거
  • 이예슬 기자
  • 승인 2021.09.1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및 소득 불균형 완화 부문 유일 선정
신활력 창작소 청년 창업 뉴딜프로젝트 탁월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단체사진 / 예산군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단체사진 / 예산군

[투데이충남 예산 이예슬기자] 예산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하는 ‘2021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일자리 및 소득불균형 완화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경진대회는 일자리 및 소득불균형 완화, 인구구조변화 대응 분야 등 총 7개 분야에 전국 159개 기초지자치단체가 참여했으며, 총 376개의 사례가 치열한 경쟁에 돌입했다.

군은 일자리 및 소득불균형 완화 분야에서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예산형 구도심 재생 뉴딜 프로젝트 전국 표준 모델을 제시하다’라는 주제로 신활력창작소를 활용한 청년 창업 지원 사업을 발표해 호응을 얻었다.

일자리 및 소득불균형 완화 분야의 경우, 1~2차 심사 경쟁이 가장 치열했던 분야로 예산군은 전국 군 단위에서 유일하게 최우수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에서의 수상은 예산군민들께서 공약 사업에 관심을 가져주고 성원을 보내줘 가능했다”며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남은 민선 7기 기간 동안 공약사업 완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공약이행 평가에서 충남도 내 유일 2년 연속 SA(최우수) 등급을 받는 등 군민과의 약속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