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개최
예산,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개최
  • 이예슬 기자
  • 승인 2021.09.1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년 추진계획수립 등 용역 보고회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 모습 / 예산군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 모습 / 예산군

[투데이충남 예산 이예슬기자] 예산군은 1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제3차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2020년 9월 구성된 예산군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위원장인 이용붕 부군수를 비롯해 아동복지전문가 10명으로 구성해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예산군 조성을 위해 활동 중에 있다.

이날 회의는△4개년 추진계획 수립 및 사전영향진단 용역 최종 보고 △예산군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 개최 보고 △기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의견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최종 용역보고를 통해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4개년 추진계획 수립 및 사전영향진단으로 아동 요구가 반영된 중점추진과제 20개를 도출해 추진 부서별 검토를 진행했으며, 앞으로 4개년간 아동정책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연도별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제1회 예산군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 참가자 모집 결과 15팀이 신청했다. 15팀은 오는 29일까지 정책제안서를 작성 제출하고, 이후 예선을 통해 본선진출 5개 팀이 결정되면 내달 18일 정책한마당 본선대회가 진행된다.

이용붕 위원장은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통해 4개년 추진계획수립 및 사전영향진단 최종 결과를 바탕으로 예산군 아동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정책수립 등 아동친화도시 예산군 조성에 추진위원회가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