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귀농·귀촌인을 위한 교육 마무리
[서산]시, 귀농·귀촌인을 위한 교육 마무리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1.09.2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농업인(귀농귀촌) 영농기초기술교육 10회 50시간 교육 완료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 모습/농기센터

[우리들뉴스 서산 이지웅 기자] 서산시(농업기술센터)는 신규농업인(귀농·귀촌)등에게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하여 농업·농촌에 성공적으로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진행한‘2021년 신규농업(귀농·귀촌) 영농기초기술교육’을 마무리 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5월 교육생 모집을 시작으로 6월 23일 1회차 교육 및 개강식 진행을 시작으로, 9월 14일 10회차 교육(귀농귀촌 정책 안내와 사례-밴드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참영형 교육)을 마지막으로,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로 교육생에게 수료증을 우편 발송하는 것을 끝으로 교육 추진을 끝냈다.

코로나 19 거리두기 단계가 낮을 때는 집합교육으로 실시하였으나, 코로나 19 거리두기 상향으로 인하여 밴드를 활용하여, ‘귀농인을 위한 세무·생활법률’, ‘고구마’, ‘엽채류’, ‘마늘 재배기술’, ‘농산물 마케팅 전략’ 등을 쌍방향 실시간 참여형 교육으로도 실시하였다.

특히 9회차에 예정되었던 선진지 벤치마킹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관내 귀농 선배가 운영하는 선진지(명가네힐링농장)에 교육생을 분반하여 소규모로 농촌체험(우리쌀 활용 쌀케이크 만들기) 및 영농체험(아로니아 수확) 등을 진행하여 귀농을 준비하는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인원은 58명으로 매 강의때 마다 50명이 가까운 교육생이 참석하여 수료율이 80% 이상이었다.

농업지원과 김성태 과장은“신규로 유입되는 귀농·귀촌인이 농촌사회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교육생들이 많은 정보 습득 및 교류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귀농·귀촌인에게 도움이 되는 농업기술센터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