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3분기 접수
[서산]시,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3분기 접수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1.10.1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5일까지 신청
서산시청사 전경/서산시

[투데이충남 서산/이지웅 기자] 서산시는 내달 5일까지 영세 사업주 인건비 부담 경감과 근로자 고용 불안 해소를 위해 충남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3분기 신청을 받는다.

대상은 정부 두루누리 사업 지원을 받고 있는 10인 미만 근로자를 고용 중인 소규모 사업장(사업주)이다.

근로자 월 임금 220만 원 미만과 1개월 이상 고용유지, 고용보험 또는 국민연금 가입 등의 요건을 갖춰야한다.

사업주의 배우자 및 직계비존속인 근로자, 임금체불 사업주, 인위적 고용조정 기업, 소상공인이 아닌 협회 및 단체, 입주자대표회의·아파트 관리사무소 등은 제외된다. 

기존 지원대상자는 자동 신청되며, 근로자 신규채용, 퇴사 등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변경 신청해야한다.

선정되면 정부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액을 제외한 4대 보험의 사업자 부담분을 지원하며, 사업자 보험료 선납 등 심사 후 분기별 계좌 지급한다.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 중단자의 경우 지난 해 충남 사회보험료 기 신청자에 대해 보험료 완납 시 올해분을 한시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고, 신청은 사업장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일자리경제과로 방문하면 된다.

성기찬 일자리경제과장은 “사회보험료 지원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