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교육청, 메타버스로 만나는 새로운 수업
청양교육청, 메타버스로 만나는 새로운 수업
  • 최태숙 기자
  • 승인 2021.12.0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청양 최태숙 기자] 청양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푸른빛고을상상이룸공작소에서 초·중등 교원 20여명을 대상으로 메타버스(가상 누리터) 활용 미래교육 수업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달 25일 시작 2회에 걸쳐 총 6시간으로 구성됐으며 청양 상상이룸 교사학습공 동체 ‘삼공’, 청양 AI, SW교육 지 원단과 초·중등 희망교원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트렌드 2025’ 저 자 심재우 강사가 ‘메타버스의 이 론과 실제’를 주제로 진행했다.

심재우 강사는 온라인 가상공간과 그곳에서 일하는 방법도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매김하고 있 는 오늘날 학생들에게 메타버스가상공간 활용 수업을 통해 무한 한 상상력을 마음껏 펼쳐나갈 수 있는 기회와 다양성을 제시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수업 방법과 교육적 활용 방안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무분별하게 넘쳐나는 정보속에서 비판적 시각을 가지 고 판단할 수 있는 역량과 인공지 능 윤리 등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의 필요성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동우 교육장은 “미래교육에 대한 통찰력을 키우고 대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빠르게 변 화하는 오늘날 미래 역량을 갖 춘 인재 육성을 위한 노력과 학 교 현장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