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사회적경제인의 날 행사 성료
청양, 사회적경제인의 날 행사 성료
  • 최태숙 기자
  • 승인 2021.12.0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 공유 및 네트워크 도모
사회적경제인의 날 행사 모습 / 청양군
사회적경제인의 날 행사 모습 / 청양군

[투데이충남 청양 최태숙기자] 청양군은 지난 9일 ‘2021 청양군 사회적경제인의 날’ 행사를 처음으로 개최했다. 24일 준공한 청양혁신플랫폼 ‘와유’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 간 한해 성과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 공모사업의 세부사업 중 하나로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과 청양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연합으로 주최하였다.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인, 도 중간지원조직 등 70여명이 참석해 따뜻한 연말 분위기와 함께 상생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는 △최윤주 강사의 연대와 협력 강의 △자기소개 및 조별토론 △올해의 우수 사회적경제인 시상 △지역활성화재단 소개 및 성과 발표 △달빛마켓 성과발표 및 네트워크 논의 △기념촬영 △소통의 시간순으로 진행되었다.

올해의 우수 사회적경제인으로는 사회적경제 및 달빛마켓 활성화 유공으로 강계화 청양사회경제네트워크사무국장,임지현 청양지역자활센터팀장이 선정되어 군수 표창을 수여하였다.

이 밖에도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생산한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알리는 홍보부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상생과 소통의 시간을 갖도록 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는 “우리군 사회적경제인들의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행사라 의미가 깊다”며 “지속가능하고 상생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를 위해 함께 소통하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도 단위 시설로 사회적경제의 인적·물적 거점 공간인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이 구)청양여자정보고(청양읍 송방리) 부지에 2023년 말 조성되고, 2025년에는 청양군 사회적공동체특화단지가 고추문화마을(청양읍 군량리) 내 들어설 예정으로 사회적경제인들의 관심이 높다.

현재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수는 (예비)사회적기업 6개소, 마을기업 11개소, 일반협동조합 31개소, 사회적협동조합 2개소, 자활센터 1개소 등 51개소로 2020년 33개소 대비 18개소가 증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