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성과보고회
홍성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성과보고회
  • 김경호 기자
  • 승인 2021.12.13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홍성 김경호기자] 홍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홍성교육청 대회의실에서 행복교육지구 해당 마을학교 교사, 협력학교 교사, 군청 관계자 가 참여한 가운데 2021 홍성 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사업은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홍성교육지원청과 홍성군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교육혁신사업으로, 모두에게 신뢰받는 마을교육 공동체를 이루기 위해 각 마을의 역사와 환경에 맞는 다양한 마을 교육과정, 마을 체험, 마을 축제 등의 사업을 진행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성과보고회에서는 3년간의 마을학교 활동상황에 대한 판넬 전시회, 10개 마을학교 성과를 정리한 동영상 관람, 마을학교 성과에 대한 종합 평가 및 발전방향에 대한 대토론회를 하였다.

결성마을학교 박 모 마을교사는 “마을학교 운영에서 겪은 어려움과 고민들을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어 고맙다” 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마을과 아이들이 모두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수 교육장은 “2022년에는 민·관·학의 다양한 교육 주체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마을교육 생태계 조성과 행복교육지구 사업의 내실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