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장항고, 바리스타 2급 획득
서천 장항고, 바리스타 2급 획득
  • 류신 기자
  • 승인 2021.12.1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7명

[투데이충남 서천 류신기자] 서천 장항고등학교 고교학점제 기반 역량 강화 활동 중 하나인 바리스타 자격증반 수강 학생 7명이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획득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학교의 관심과 지원 속에 학생들이 바리스타에 대한 꿈과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한 결과이어서 더욱 뜻깊다는 장항고의 평가이다.

올해부터 장항고등학교 바리스타 자격증반이 고교학점제 역량 강화 활동으로 시행되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즐거운 학교생활을 돕고 있다.

장항고등학교 바리스타 자격증반은 일반고 교육역량강화 교육활동 사업으로 2014년도부터 창단되어 고교학점제 기반 역량 강화 활동으로 시행된 2021년도에 이르기까지 매년 학생들을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총 60여 명이 넘는 학생들이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획득하고, 2021년 올해도 7명의 학생들이 바리스타 자격증에 도전하고 전원 합격하여 자신들의 꿈과 열정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다.

바리스타 자격증반 학생들은 부드러운 커피향과 커피의 다양한 맛을 느껴보고, 커피 추출과 드립커피 요령을 배우기도 하였다. 또한 개인적으로 커피를 좋아하는 학생들과 요식업 분야로 진로를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이 모여 다양한 활동을 해 왔는데, 학생들이 직접 로스팅을 해 보기도 하고 카페 디저트도 만들어 나누는 등 교사들과 급우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도 했다.

바리스타 자격증에 도전한 학생들은 주말 자투리 시간까지 활용해 연습에 열중한 학생들의 노력에 보답하듯 커피 바리스타 2급 시험에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올렸다.

장항고등학교 교장 최동우는 “장항고등학교 학생들은 학업에도 열중하며 진로와 관련된 특기교육도 받을 수 있어 미래의 진로 세계를 탐색해보고 체험할 수 있는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앞으로 이러한 기회를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