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유치원, 독서 축제 주간 실시
태안유치원, 독서 축제 주간 실시
  • 신현교 기자
  • 승인 2021.12.1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아 대상

 [투데이충남 태안 신현교 기자] 태안유치원은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유치원 강당에서 전체 원아 117명을 대상으로 독서 축제를 진행했다. 

 이번 독서 축제의 목적은 책에 대한 다양한 접근을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 및 책과 관련된 독서 놀이 행사를 통해 상상력과 창의성을 증진하고,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능력과 책 읽는 바른 품성을 함양함이 목적이다.

 독서축제는 크게 학급별 독서 및 독후활동, 국악 동화극 관람, 책 놀이 체험의 세 가지 활동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학급별로 등원하고 나서, 간식을 먹은 후 10분 동안 책읽는 시간을 갖고, 책을 읽고 나서 호랑이 가면 만들기와 연령별로 진행된 등장인물 책갈피 만들기(만3세), 독서감상화 퍼즐 만들기(만4세), 내가 만드는 동화책(만5세)으로를 진행했다.

 14일에는 국악 동화극 ‘줄줄이 꿴 호랑이’를 감상, 15일부터 16일까지는 동화 ‘이 치마가 이래봬도’와 ‘암탉 아줌마의 이상한 하루’와 연계된 다양한 책놀이 시간을 가졌다.

 유치원 관계자는 “이번 독서축제를 통해 풍부한 독서환경 조성으로 독서에 대한 흥미를 갖고 상상력과 창의적 사고의 개발을 기대하며, 놀이로 경험하며 실천하는 인성 및 사회성을 길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