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학생회연합회 환경운동 실천사례 온라인 발표회
아산시 학생회연합회 환경운동 실천사례 온라인 발표회
  • 장기승 기자
  • 승인 2021.12.2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아산 장기승 기자] 아산교육지원청은 22일 아산시 학생회연합회 환경운동 실천사례 온라인 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에는 시 29개 중·고등학교 학생 대표 스물다섯명과 발표회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자치 담담교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실천사례 발표회는 아홉 개 팀으로 나누어진 29개교 학생 대표가 2021학년도 2학기 동안 각 학교에서 실천한 환경실천 사례를 발표하는 공유의 장이 됐다.

아산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함께 노력한 환경운동 실천사례 운동 내용으로, 물티슈 캡 분리를 통한 친환경 생활 수칙 실천, 플라스틱 페트병 분리 배출 캠페인, 텀블러 사용 챌린지, 온실가스 줄이기 캠페인, SNS 환경사랑 퀴즈대회, 모두를 위한 맑은 공기, 우리가 만드는 푸른 하늘을 주제로 한 환경실천 해시태그 달기. 폐건전지 모으기, 생태발자국 환경골든벨 도전 등이 소개됐다.

각 학교 만의 특색 있는 환경 실천 운동 결과 나눔 과정에서 학생들은 생태환경 실천과정에서 있었던 고민들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도 했다. 이 날 발표회는 ‘지구를 지키는 발걸음’에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더불어 지구 생태 용량초과의 날에 대해 주제토의하고, 학생참여 중심 학생회 운영 과정에서 어려운 점과 문제 해결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환경운동 실천사례 온라인 발표회에 참여한 학생(설화고2, 박○○)은“학생회가 주체가 되는 환경운동 실천을 통해 글로 배우는 환경 교육이 아닌 몸으로 체험하는 쉽고 친근한 환경교육이 이루어졌고, 환경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이해하고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모색해 보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문희 교육장은“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지속된 우리 학생들의 환경을 주제로 한 고민과, 열정적인 실천 의지에 감사를 보내며, 작게는 각 학교의 리더로서, 크게는 우리나라의 인재로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