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생명과학고, 학교와 교사 표창장 수상
공주생명과학고, 학교와 교사 표창장 수상
  • 석용현 기자
  • 승인 2021.12.2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감 학교표창 5분야, 국회의원 학교표창 1분야, 교사 개인표창 5명

[투데이충남 공주 석용현 기자]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는 △농업경영과 △원예경영과 △축산경영과 △농업토목과 △식품가공과 △농업기계과 등 다양한 농업분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22학년도에는 고교학점제 선도학교로서 학과 내, 학과 간 유형으로 학생들이 진로에 맞게 과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2021학년도 교육활동 우수로 도교육감 학교표창을 받는 5개 분야는 △직업교육 내실화 우수 학교 △취업직무능력 향상 우수 학교 △학업중단 숙려제 운영 지원 유공 학교 △교육활동 보호 유공 학교 △학교체육 우수 학교(제102회 전국체육대회 우수 성적)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식품가공과 빵 나눔 사랑 나눔 봉사활동으로 △제16회 공주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여 국회의원 학교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충청남도교육감 교사 개인표창으로는 △제50년차 전국FFK전진대회 우수학생 지도 표창, 2021 기능지도 우수사례 논문연구대회 3등급, 2021 진로교육 유공 표창을 수상하는 장아름 교사 △2021 취업특색프로그램(오작교프로젝트)운영 유공 표창을 수상하는 박소연 교사 △2021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 유공 표창을 수상하는 김범석 교사 △2021 취업직무능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유공 표창을 수상하는 김민정 교사 △제45년차 전국농업교사 현장연구대회 3등급 표창을 수상하는 김경선 교사 등의 높은 교육성과는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교육 품질을 제고하는 노력의 결과였다.

문금자 교장은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으로 학교와 교사 개인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이 표창을 발판 삼아 산업사회와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제공해 미래사회에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는 인재를 기르려고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