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대남초, 겨울방학에도 배움의 열기 ‘불타올라’
보령 대남초, 겨울방학에도 배움의 열기 ‘불타올라’
  • 최태숙 기자
  • 승인 2022.01.0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2월 31일 겨울 방학식 진행

[투데이충남 보령 최태숙 기자]보령 대남초는 지난해 12월 31일 겨울 방학식을 올해 리모델링한 체육관에서 전교생이 모여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열었다.

이날은 한 학기동안 각종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의 시상식 및 방학 중 생활안전지도가 이뤄졌다.

겨울방학 기간은 1.1. ~ 2.6.(37일)이며 방학 중에도 배움의 열기는 이어진다. 도서관 개방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시키며 유도부 동계 훈련으로 선수들의 실력 향상을 도모할 것이다. 

돌봄교실에서는 독서 활동, 창의 활동, 놀이 체육, 게임, 체험학습, 각종 공예 활동을 비롯한 만들기 활동이 계획돼 있다. 

특수학급 방과후학교는 쿠키 만들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각종 화장품 만들기, 목공예를 비롯한 각종 공예 활동, 버블티 만들기, 계란피자 만들기 활동이 계획돼 있다. 그리고 영어독서캠프에서는 영어를 사용해 프라모델 조립하기, 영어를 사용해 여권 만들기, 집과 관련된 영어를 배우고 미니어처 하우스 제작하기 등이 계획돼 있다. 

또 학력 캠프는 비행물체를 만들고 비행기가 나는 원리를 찾고 원목 블록으로 도면을 해석하며 작품을 만드는 여러 프로그램이 계획되돼 있다.

심재성 교장은 “겨울방학에도 어린이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 가득해 겨울방학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